골 프/스윙 노하우

벤호건 골프의 모든 것+

달빛3 2010. 11. 6. 11:48

<벤호건 골프의 모든 것+>

 

어드레스 
 - 왼쪽발은 20도 바깥쪽으로 열고, 오른발은 90도 방향으로 선다.
 - 왼팔은 쭉펴고, 오른팔은 약간 구부린 자세
오른팔꿈치 안쪽은 하늘을 향한다. 두팔은 밧줄로 묶은 듯한 모습을 한다.


백스윙 
 - 오른쪽 무릎을 타겟을 향하여 약간 밀었다가 그 반동으로 백스윙을 시작한다.(게리 플레이어)
 - 왼팔을 약간 굽혀라.
 - 백스윙하는 동안 머리는 거의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.
 - 백스윙 중간 단계에서의 두가지 점검 사항
  1) 백스윙 중간에서 클럽의 끝이 볼과 발사이에 1/4지점을 가리켜야 하고
  2) 두손을 가슴 가깝게 두어야 한다.

 

다운스윙
 - 다운스윙 때 가능한한 오랫동안 오른쪽 손목을 꺾여진 상태 그래로 유지하는 연습을 하면 정확하고 파워풀한 임팩트 자세를 취할 수 있다.(코킹 유지)
- 다운스윙할 때 물을 흘리지 마라.
- 오른팔과 손의 정확한 동작을 이해하기 위해서 호건은 야구에서 내야수가 옆으로 공을 던지는 것을 연상하라고 했다.- 다운스윙의 핵심
- 다운스윙에서 클럽을 처음의 플레인 라인으로 되돌리고 임팩트 때 처음의 척추각을 그대로 유지하기만 하면 일관성은 쉽게 얻을 수 있다.


- 다이나믹한 스윙을 만들기 위해서는 왼쪽 무릎을 목표방향으로 회전하는 동시에
상체는 목표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동작이 절대적이다.


임팩트 
 - 임팩트 순간 머리의 위치는 공 뒤에 있어야 한다.
 - 양손은 타겟 방향으로 쭉 뻗어준다.


일반골퍼에 있어서 가장 유의할 사항은 의식적인 손의 동작을 막는 일이다. 올바른 스윙이란 연쇄동작
을 기초로 하는 것인데 만일 이때 잘못하여 손을 사용한다면 이 연쇄동작을 막아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.

 

두 손은 대체 무엇을 하는가? 그 답은 다운스윙에서 양팔이 둔부의 높이에 올 때까지는 아무런 능동적인
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. 양팔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.

양팔은 다만 둔부의 움직임에 의하여 따라 내려오는 것뿐이다.
둔부를 사용하여 일단 다운스윙을 시작시켜 놓은 다음에는 단 한가지 "볼을 때린다" 는 것만을 생각하면 된다. 둔부를 회전시킴으로써 다운스윙이 시작된다.
둔부를 움직임으로써(10시 방향으로) 자동적으로 양팔과 양손을 허리 근처까지 내려오게 한다.

골퍼가 다운스윙을 둔부로부터 시작할 때에는 갑자기 자기 몸이 힘으로 충만되어 있는 것을 느낀다.